2015년 6월 8일 월요일

[Cocos2d-x] 좌표계와 앵커포인트

좌표계
iOS, 안드로이드와 cocos2d-x는 좌표계가 다릅니다. iOS,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좌측 상단이 0,0 이고 cocos2d-x는 좌측 하단이 0,0 입니다. 따라서 iOS, 안드로이드는 오른쪽으로 가면 x값이 증가하고 아래로 내려가면 y값이 증가하는 반면 cocos2d-x는 오른쪽으로 가면 x값이 증가하고 위로 올라가면 y값이 증가합니다.

앵커포인트
메 뉴나 스프라이트 등의 구성 요소가 좌표에 지정될때 구성 요소의 어느 부분을 기준으로 좌표에 지정할지 결정하는 값입니다. 예를 들어 (100, 100)의 좌표에 스프라이트를 넣을때 스프라이트의 좌측 하단을 지정된 좌표로 할지 스프라이트의 가운데를 지정된 좌표로 할지 정할수 있습니다.
앵커포인트의 범위는 (0.0, 0.0) 에서 (1.0, 1.0) 이며 (0.0, 0.0)이면 좌측 하단이고 (0.5, 0.5)이면 가운데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