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여러 파일들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저는 한 장면에 여러 구성 요소들을 넣으면서 공부할 생각이라 화면을 관장하는 HelloWorldScene.h와 HelloWorldScene.cpp를 주로 수정할 것입니다.
멤버 변수는 HelloWorldScene.h에 넣고 구성 요소의 생성 및 등록은 HelloWorldScene.cpp의 init() 함수에서 하면 됩니다.
Cocos2d-x의 구성 요소는 모두 ClassName::create() 함수로 생성할수 있습니다. 반환값은 아시다시피 생성한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나중에 소멸은 자동으로 되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
제 생성을 했으니 등록을 해야겠죠? 등록은 addChild 함수를 이용하면 됩니다. 어디에다 하냐면 장면에다 해야겠죠.
HelloWorldScene 클래스가 장면이니 this->addChild(instance)를 호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장면에 추가한 구성 요소가 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